# 자바
- 쉽다.
- C,C++ 문법을 바탕으로 개발
- C,C++ 의 포인터, 다중상속 부분을 없앰.
- C 나 C++ 보다 쉽게 사용가능
- 플랫폼에 독립적 *플랫폼이란 간단히 OS = 운영체제로 이해하면 됨
- 자바로 만든 프로그램은 JVM(java virtual machine,자바 가상머신)있으면 사용가능
- 객체지향언어 *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을 구성 *재사용성이 높음
- 어려운 메모리 관리를 자동으로 정리 *가비지컬렉터(garbage collector)
#자바 프로그램 설치 사이트
https://www.oracle.com/kr/java/technologies/downloads/#jdk17-windows
Download the Latest Java LTS Free
Subscribe to Java SE and get the most comprehensive Java support available, with 24/7 global access to the experts.
www.oracle.com
https://www.eclipse.org/downloads/
Eclipse Downloads | The Eclipse Foundation
The Eclipse Foundation - home to a global community, the Eclipse IDE, Jakarta EE and over 415 open source projects, including runtimes, tools and frameworks.
www.eclipse.org
# 자바 설치 후 환경설정에서 한글설정해주기
- encoding 검색 후 관련 설정에서 UTF-8 로 맞춰주기
#자바 프로젝트 만들기
- new 프로젝트 생성 후, class 파일 만들때 main에 해당하는 옵션 선택 필수!!
#자바 시작하기
- 클래스명은 단어의 시작 시 대문자로 시작되는 영문 활용, 숫자로 시작 X
- 숫자는 영단어 중간에 포함
- 자바 실행 기본 메서드 :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 ] args) {
- 문자열 출력 명령 System.out.println("문자열");
- 축약형 사용시 sysout 적고 컨트롤 + 스페이스 누르면 자동완성
RUN : 코드 실행 / 단축키 컨트롤 +F11
#자바 주석문
- // (슬러시 2개) 붙여서 사용 단축키 : 컨트롤 + /
- /* ~~~~~*/ 여러문장을 주석 지정할 때 사용
#변수
-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의 공간
ex) 음식을 담는 그릇에 비유, 그릇이 변수이고 음식이 데이터
- 프로그램이 동작하면서 값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변수(변한다)하고 함
- 자바의 변수는 정해진 용도로만 사용되는 강형언어라서 알맞은 데이터만 변수를 지정
int(형) count;(변수명;)
- int 는 정수, 변수의 이름이 count
#상수
- 변하지 않는 값
- 한번 저장한 데이터 값이 변하지 않는 메모리 공간
*즉, 변수처럼 데이터를 담을 수는 있지만 값을 계속 바꿔 담을 수는 없음
final 형 이름;
final int J;
- 상수는 final 이라는 키워드로 선언 , 즉 변경불가!!
- 대부분 대문자를 사용하는것이 원칙
- 여러 단어 사이에 _(언더바)를 붙여서 사용이 가능
- 숫자 그대로 사용하는 것보다 알기 쉬운 이름을 붙여서 사용하면 코드값이 의미하는 것을 쉽게 파악
- 같은 값을 여러번 쓸 때 틀리지 않고 사용
- 추후에 값을 변경하기가 쉬움
#자료형 기본형
- 자바는 변수 사용시 반드시 자료형(data type)을 지정
자료형 | 키워드 | 크기 | 표현범위 | 용례 |
논리형 | boolean | 1 byte | true or false(0과1이 아니다) | boolean isFun - true; |
문자형 | char | 2 byte | 0~65,535 | char c = 'f'; |
정수형 | byte | 1 byte | -128~127 | byte b = 89; |
short | 2 byte | -32,768~32,767 | short s = 32760; | |
char | 2 byte | 0~65,535 | char c = 64; | |
int | 4 byte | -2147483648:2147483647 | int x = 59; int z = x; | |
long | 8 byte | ... | float f = 32.5f | |
실수형 | float | 4 byte | -3.4E083~3.4E038 | float f = 32.5f |
double | 8 byte | -1.7E308~1.7E308 | double d = 23.34 |
- 리터럴 : 일종의 값, 어떤 특정한 값 자체
▶ 정수 리터럴, 실수 리터럴, 문자 리터럴, 논리 리터럴 등
5월 29일_JAVA(상속, 추상클래스, super, 인터페이스) (0) | 2024.05.29 |
---|---|
5월 28일_JAVA(생성자, this, 오버로딩, 상속, 접근제한자) (0) | 2024.05.28 |
5월 27일_JAVA(지역변수, 전역변수, 열거형) (0) | 2024.05.27 |
5월 24일_JAVA(반복문, 배열, 객체지향, 클래스, 필드, 메서드, 메서드 오버로딩) (0) | 2024.05.24 |
5월 23일_JAVA(형변환, 연산자, 삼항연산자, 제어문 - 조건문 if, switch) (0) | 2024.05.23 |